기사 메일전송
세기피앤씨, 펜탁스 중형카메라 ‘645Z’ 공식 런칭 행사 펼쳐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4-07-28 12:15:31
  • 수정 2016-02-16 17:02:37

기사수정

사진영상장비 전문기업 세기P&C(대표 이봉훈)는 24일 서울 강남 ‘the8 스튜디오’에서 발군의 묘사 성능을 자랑하는 펜탁스 중형 카메라 ‘645Z’의 공식 런칭행사를 가졌다.

이날 645Z 런칭 행사 자리에는 펜탁스 PR매니저 마에가와상이 645Z 중형카메라의 매카니즘과 성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세기P&C 영업 본부장 김동우 이사님도 함께 자리에 참석하여 합리적인 가격대로 초고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리코 이미징 645Z를 통해 사진가들을 만족시킬 것이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펜탁스 645Z의 유효 화소 수는 약 5,140만 화소로 선명하고 밀도 높은 묘사가 가능하며 최신 화상 처리 엔진인 PRIME III를 탑재해 고화질과 결정적 순간을 담아내는 순발력, 체감 속도가 대폭으로 향상된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에 새롭게 라이브 뷰 기능을 탑재해, 파인더로부터 촬영자의 눈을 자유롭게 하여 신중히 준비하고 릴리즈의 타이밍을 기다리는 풍경촬영이나 스튜디오 촬영에 최적이라 할 수 있으며, 틸트 기능을 채용하여 하이앵글, 로우앵글과 같이 시점에 변화를 주면서 피사체의 새로운 표정을 담아낼 수 있게 됐다.

또한, 응답성과 스피드의 강화를 위해 화상을 둘러싼 모든 내부 처리 퍼포먼스를 향상했으며, 대용량 버퍼 메모리를 탑재해 메모리 카드 쓰기 시간을 단축했다. RAW 설정 시에도 여유 있는 연속 촬영 매수 확보가 가능하다.

초음파 진동에 의한 이미지 센서 클리닝 기능 ‘DR II’를 통해 먼지 제거가 가능하며, 먼지 경고 기능을 포함한 표준 출력 감도는 ISO AUTO/100~204800이다.

세기P&C 펜탁스 담당자는 “촬상면의 크기가 선사하는 해상력과 표현의 깊이, 화질을 최우선시하는 하이엔드의 촬영용도로 중형 포맷이 선택되어온 이유”라면서 “6일까지 진행됐던 예약판매 시에도 제품이 모두 판매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성남 대원공원, 반세기 만에 새롭게 태어난 시민 힐링 명소 눈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일대에 자리한 대원공원이 반세기 만에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돼 시민 품으로 돌아왔다. 성남 원도심의 대표적인 녹지 공간인 대원공원은 1972년 근린공원으로 결정 고시된 이후 지역 주민의 산책과 운동, 휴식을 위한 생활형 공원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2002년 12월 완공 당시 총..
  2. [기획]지역 산업 발전 도모하는 김경희 이천시장 공약 실천 사례 조명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내세운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이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 김경희 시장이 추진한 공약 사업들은 지역 산업 발전과 고용 안정, 시민 삶의 질 제고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기승전결의 흐름을 그리며 뚜렷한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우선 농..
  3. [기획]삼성전자·SK하이닉스 모두 품은 용인시, 2026년 공약 사업 장밋빛 [TBA뉴스=김시창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현재 진행 중인 반도체 프로젝트와 교통 인프라 확충, 주거 공급 등 ‘미래 용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초대형 투자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하는 용인시의 변화상이 내년에 한층 구체화될 전망이다. ..
  4. [기획]성남9경의 핵심, 일상에서 만나는 가을철 남한산성 등산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가파른 성곽 위로 바람이 흐르고 성벽 너머 성남,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한 폭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성남9경 가운데 첫손에 꼽히는 남한산성은 통일신라·조선을 거쳐 근대를 통과하는 동안 나라의 흥망과 함께 호흡해 온 살아 있는 기록이자 오늘날 시민에게 주말 휴식과 배움, 풍경을 선물하는 일상의 선물이...
  5. [기획]이현재 하남시장, 교통 발전 공약 사업 순항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서울 30분 도시’를 향한 교통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이 잇따라 가시화되면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중심지로 도약하는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