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양평수박축제, 청운면 용두시장 일대서 성황리에 개최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7-06 09:08:28

기사수정

2025 양평수박축제

[TBA뉴스=김시창 기자]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특별한 여름축제가 경기도 양평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양평수박 3W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수박(Watermelon), 물놀이(Water), 건강 먹거리(Wellness)를 핵심 콘셉트로 삼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먹고 즐기고 체험하는 여름 대표 축제의 면모를 뽐냈다. 축제는 청운면수박축제추진위원회(공동대표 황경구 청운면장·박성일 수박연구회장) 주최로 마련됐다.

 

2025 양평수박축제

특히 개막 당일에는 달콤 아삭한 양평수박과 시원한 물놀이가 어우러져 가족 단위 나들이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축제 첫날 오후 6시 축제 개막에 앞서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만의 차별화된 농산물인 수박을 테마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2025 양평수박축제

축제 첫날에는 수박 빨리 먹기 대회, 징검다리 영화제, 플래시몹이 펼쳐졌다. 저녁에는 수박 품평회와 수박 카빙대회 시상식, 가수 효원·이진아의 축하공연이 무대를 빛냈다. 둘째 날에는 수박가요제, 문화공연, 수박 빨리 먹기 대회가 이어진다.


청운면 지역의 150여 농가가 정성껏 재배한 ‘물맑은 양평수박’은 비옥한 토양과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 자라난 프리미엄 수박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축제장 내 수박존에서는 이 수박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25 양평수박축제

물놀이존 또한 인기였다. 아이들을 위한 슬라이딩 워터존과 수박 볼링,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농특산물존과 먹거리촌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가 제공되며 관광객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2025 양평수박축제

축제 관계자는 “올해 첫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양평의 다양한 농촌 자원을 활용한 문화축제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성남 대원공원, 반세기 만에 새롭게 태어난 시민 힐링 명소 눈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일대에 자리한 대원공원이 반세기 만에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돼 시민 품으로 돌아왔다. 성남 원도심의 대표적인 녹지 공간인 대원공원은 1972년 근린공원으로 결정 고시된 이후 지역 주민의 산책과 운동, 휴식을 위한 생활형 공원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2002년 12월 완공 당시 총..
  2. [기획]지역 산업 발전 도모하는 김경희 이천시장 공약 실천 사례 조명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내세운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이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 김경희 시장이 추진한 공약 사업들은 지역 산업 발전과 고용 안정, 시민 삶의 질 제고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기승전결의 흐름을 그리며 뚜렷한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우선 농..
  3. [기획]삼성전자·SK하이닉스 모두 품은 용인시, 2026년 공약 사업 장밋빛 [TBA뉴스=김시창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현재 진행 중인 반도체 프로젝트와 교통 인프라 확충, 주거 공급 등 ‘미래 용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초대형 투자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하는 용인시의 변화상이 내년에 한층 구체화될 전망이다. ..
  4. [기획]성남9경의 핵심, 일상에서 만나는 가을철 남한산성 등산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가파른 성곽 위로 바람이 흐르고 성벽 너머 성남,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한 폭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성남9경 가운데 첫손에 꼽히는 남한산성은 통일신라·조선을 거쳐 근대를 통과하는 동안 나라의 흥망과 함께 호흡해 온 살아 있는 기록이자 오늘날 시민에게 주말 휴식과 배움, 풍경을 선물하는 일상의 선물이...
  5. [기획]이현재 하남시장, 교통 발전 공약 사업 순항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서울 30분 도시’를 향한 교통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이 잇따라 가시화되면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중심지로 도약하는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