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군15비, 행동절차 완벽 숙지 25-1차 전투태세훈련(ORE)
  • 김시창 기자
  • 등록 2025-02-20 22:34:24
  • 수정 2025-02-20 22:40:00

기사수정

전투태세훈련


[TV뉴스=김시창 기자]


□ 실전적 시나리오와 행동화 훈련을 통한 전시 작전지속능력 배양 중점

 

○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1월20일(월)부터 1월23일(목)까지 4일간 25-1차 전투태세훈련(ORE:Operational Readiness Exercise)을 진행했다. ORE는 전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을 가정해 비행단의 작전준비태세와 전투수행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훈련이다.

 

○ 15비는 주‧야간 기지방호, 화생방 종합훈련, 대테러 종합훈련, 대량 전상자 의무지원훈련 등을 진행하며 전 장병들의 실전적 능력을 점검하고, 행동화 숙달 훈련을 통하여 전시 대응능력을 배양했다.

 

○ 한편, 화생방지원대는 적 화생방 공격 시 15비 장병들의 생존성 확보와 임무수행절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 적 탄도미사일 발사에 따른 공습경보가 발령되고 공습경보가 해제되자 화생방 대원들은 기지 내 미사일로 인한 오염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정찰에 나섰다. 화생방 오염을 탐지한 대원들은 화학 오염구역 및 화학 대피 구역을 선포하였고, 안전구역에 항공의무대대와 함께 통합제독소를 설치하였다.

 

○  화생방 대원들은 통합 제독소에서 대피한 인원·장비의 제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생방 오염 환자 의무지원 훈련도 병행하여 기지 내 장병들의 생존성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지역·건물 등 화생방에 노출된 오염지역을 순차적으로 제독했다.

 

○ 15비 화생방지원대장 조상현 대위는 “실전적 훈련을 통해 유사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내실화할 수 있었다.”며 “부대원들의 임무 수행능력을 높이고 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는 훈련이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TV동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성남 대원공원, 반세기 만에 새롭게 태어난 시민 힐링 명소 눈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일대에 자리한 대원공원이 반세기 만에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돼 시민 품으로 돌아왔다. 성남 원도심의 대표적인 녹지 공간인 대원공원은 1972년 근린공원으로 결정 고시된 이후 지역 주민의 산책과 운동, 휴식을 위한 생활형 공원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2002년 12월 완공 당시 총..
  2. [기획]지역 산업 발전 도모하는 김경희 이천시장 공약 실천 사례 조명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내세운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이 하나씩 결실을 맺고 있다. 김경희 시장이 추진한 공약 사업들은 지역 산업 발전과 고용 안정, 시민 삶의 질 제고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기승전결의 흐름을 그리며 뚜렷한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우선 농..
  3. [기획]삼성전자·SK하이닉스 모두 품은 용인시, 2026년 공약 사업 장밋빛 [TBA뉴스=김시창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현재 진행 중인 반도체 프로젝트와 교통 인프라 확충, 주거 공급 등 ‘미래 용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초대형 투자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부상하는 용인시의 변화상이 내년에 한층 구체화될 전망이다. ..
  4. [기획]성남9경의 핵심, 일상에서 만나는 가을철 남한산성 등산길 [TBA뉴스=김시창 기자] 가파른 성곽 위로 바람이 흐르고 성벽 너머 성남,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한 폭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성남9경 가운데 첫손에 꼽히는 남한산성은 통일신라·조선을 거쳐 근대를 통과하는 동안 나라의 흥망과 함께 호흡해 온 살아 있는 기록이자 오늘날 시민에게 주말 휴식과 배움, 풍경을 선물하는 일상의 선물이...
  5. [기획]이현재 하남시장, 교통 발전 공약 사업 순항 [TBA뉴스=김시창 기자]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서울 30분 도시’를 향한 교통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광역 교통망 구축 사업과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이 잇따라 가시화되면서 수도권 동부의 교통 중심지로 도약하는 발판이 마련되고 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